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4년 연말정산 꿀팁 | 고향 사랑 기부제

 곧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는데요. 연말정산은 많이 돌려 받는다면, 13월의 월급이라고 할만큼 많은 액수를 환급 받게 됩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신용카드를 많이 긁으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세액 공제 방법 중 하나인 '고향 사랑 기부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잘 따라하셔서 3만 원 이상 벌어가세요. 고향 사랑 기부제란 고향 사랑 기부제란 거주지 외 모든 지역 중 한 곳을 선택해서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100% 세액 공제 를 해주고 1 0만 원을 넘는 금액은 16.5%만큼 세액 공제 를 해주는 제도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기부한 금액한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쓰인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제도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하나 더 기부금의 무려 30%를 답례품 구입 포인트 로 돌려줍니다. 받은 포인트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으러 가기 참여 방법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시는 경우 전국 모든 농협은행에 방문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참여하시는 경우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참여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가입 하실 때 관심 지역을 선택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해당 지역을 찾아서 기부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필요 없으시면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입 완료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카테고리에서 '답례품', '답례품몰'을 선택해 주세요.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답례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기부를 안 하면 포인트가 없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구매 불가 창이 뜹니다. 우측에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 필요한 금액만큼 기부를 해주시면 바로 답례품을 신청하실 수가 있

몰라서 더 내는 프리랜서 세금 절세 방법

 요즘 프리랜서 형태로 아니면 회사를 다니더라도 외주를 받아 부업을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보통 사업을 하시던 게 아니라면 필요 경비 사용 내역 기록하는 것을 모르실 겁니다. 세금 차이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꼭 작성을 하셔야 됩니다.


프리랜서 절세 방법

요즘 정규직이 아니라 프리랜서 형태로 근무를 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프리랜서는 일종의 개인 사업자라고 생각을 하시면 이해하시기 쉽습니다. 개인 사업자 혹은 법인 사업자의 경우 직원들의 식비나 업무상 필요한 항목들에 사용한 금액을 경비청구하여 세금을 감면 받고 있습니다. 프리랜서도 동일하게 업무상 사용된 금액에 대해 경비청구를 통해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얼마까지 인정될까?

경비로 인정되는 금액의 한도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다만, 단순경비율을 적용했을 때 올해 수입이 7500만 원 미만인 경우 소득의 약 60~70%까지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세부 항목을 보자면, 1인 사업자는 식비가 경비로 인정되지 않기 때문에 프리랜서도 동일하게 식비는 경비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그 외 교통비, 광고비, 차량유지비,소모품비, 도서구입비, 통신비 등은 지출 경비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실질적으로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지출 증빙을 하여야 되기 때문에 세무사에게 세무 대행을 맡기시거나 직접 장부를 작성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사용하시는 사업용 카드를 홈택스에서 등록해 놓으시면 자동으로 사용내역이 잡히기 때문에 정리할 때 훨씬 더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