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4년 연말정산 꿀팁 | 고향 사랑 기부제

 곧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는데요. 연말정산은 많이 돌려 받는다면, 13월의 월급이라고 할만큼 많은 액수를 환급 받게 됩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신용카드를 많이 긁으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세액 공제 방법 중 하나인 '고향 사랑 기부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잘 따라하셔서 3만 원 이상 벌어가세요. 고향 사랑 기부제란 고향 사랑 기부제란 거주지 외 모든 지역 중 한 곳을 선택해서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100% 세액 공제 를 해주고 1 0만 원을 넘는 금액은 16.5%만큼 세액 공제 를 해주는 제도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기부한 금액한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쓰인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제도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하나 더 기부금의 무려 30%를 답례품 구입 포인트 로 돌려줍니다. 받은 포인트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으러 가기 참여 방법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시는 경우 전국 모든 농협은행에 방문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참여하시는 경우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참여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가입 하실 때 관심 지역을 선택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해당 지역을 찾아서 기부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필요 없으시면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입 완료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카테고리에서 '답례품', '답례품몰'을 선택해 주세요.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답례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기부를 안 하면 포인트가 없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구매 불가 창이 뜹니다. 우측에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 필요한 금액만큼 기부를 해주시면 바로 답례품을 신청하실 수가 있

구급차는 언제 탈 수 있을까? 구급차 이용 상황, 사설 구급차 비용

 살다보면 응급한 상황에 처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일 주변에서 이런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119에 신고를 하여 구급차를 불러 도와줘야 하는데요. 언제 119 구급차에 탈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19 구급차 탑승 조건

119 구급차는 다양한 응급 상황에 처했을 때 탑승이 가능합니다. 비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응급 상황이 아닌데 119  구급차를 부르게 되면 다른 응급 환자 이송을 방해하게 됩니다. 또한, 응급 상황이 아닌 경우 탑승할 수 없습니다.

허위로 119 구급차를 탑승하게 되면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설 구급차

119 구급차에 탑송이 불가능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사설 구급차입니다. 응급 상황이 아니지만 거동이 불편하거나 어려운 경우, 혹은 다른 병원으로 이동해야 되는 경우에는 이 사설 구급차를 이용해야 합니다.


사설 구급차 비용

물론 사설 구급차는 일정 비용이 발생합니다. 병원에서 운영하는 구급차와 비영리기관에서 운영하는 구급차가 있으며, 병원에서 운영하는 구급차의 비용이 조금 더 높습니다. 

구분의료기관 운영 구급차비영리기관 운영 구급차
일반 구급차
기본요금₩30,000₩20,000
추가요금
(10km 초과 시 1km 당 비용)
₩1,000₩800
부가요금₩15,000₩10,000
특수 구급차
기본요금₩75,000₩50,000
추가요금
(10km 초과 시 1km 당 비용)
₩1,300₩1,000
할증밤 12시 ~ 새벽 4시20% 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