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4년 연말정산 꿀팁 | 고향 사랑 기부제

 곧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는데요. 연말정산은 많이 돌려 받는다면, 13월의 월급이라고 할만큼 많은 액수를 환급 받게 됩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신용카드를 많이 긁으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세액 공제 방법 중 하나인 '고향 사랑 기부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잘 따라하셔서 3만 원 이상 벌어가세요. 고향 사랑 기부제란 고향 사랑 기부제란 거주지 외 모든 지역 중 한 곳을 선택해서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100% 세액 공제 를 해주고 1 0만 원을 넘는 금액은 16.5%만큼 세액 공제 를 해주는 제도입니다. 우리가 이렇게 기부한 금액한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쓰인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제도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하나 더 기부금의 무려 30%를 답례품 구입 포인트 로 돌려줍니다. 받은 포인트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선물 받으러 가기 참여 방법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시는 경우 전국 모든 농협은행에 방문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참여하시는 경우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참여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원가입 하실 때 관심 지역을 선택하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해당 지역을 찾아서 기부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필요 없으시면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입 완료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카테고리에서 '답례품', '답례품몰'을 선택해 주세요.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답례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기부를 안 하면 포인트가 없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구매 불가 창이 뜹니다. 우측에 '기부하기' 버튼을 눌러 필요한 금액만큼 기부를 해주시면 바로 답례품을 신청하실 수가 있

기후동행카드 단기권 발급방법 가격 사용 방법

 서울에 잠깐 머물거나 관광하러 오신 분들을 위한 기후동행카드 단기권이 출시되었습니다. 어떻게 발급 받는지와 금액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발급방법

기후동행카드 단기권의 발급 방법은 2가지입니다. 모바일 티머니 앱을 통해 발급 받거나 서울 내 지하철역에 직접 가서 실물 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지하철역에서 실물 카드로 발급을 받으려면 3,0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 받으시려면 아래 링크에서 티머니 앱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가격

기후동행카드 단기권은 1일권부터 7일권까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4일과 6일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 1일권-5,000원
  • 2일권-8,000원
  • 3일권-1만 원
  • 5일권-1만5,000원
  • 7일권-2만 원


사용 방법

발급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교통 카드와 동일하게 게이트에 카드 혹은 핸드폰을 갖다 대시면 통과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단기권으로는 서울시 공용 자전거인 따릉이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로, 기후동행카드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교통 카드 할인 지원 정책으로서 서울시 내 지하철 역과 버스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를 포함한 그 외 지역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